2016년 4월 20일 수요일

양배추피클만드는법



*
-


양배추 요리법 양배추무비트피클



양배추 8, (15cm) 1토막, 비트 1/4, 굵은 소금 4큰술 + 약간, 3



*
-


1 양배추와 무, 비트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큼직하게 썰어 굵은 소금을 뿌려 절입니다.

2 8시간 뒤 겉 표면에 있는 물기를 닦아 통에 차곡차곡 넣습니다.

3 3컵에 굵은 소금 4큰술을 넣고 팔팔 끓여 뜨거울 때 통에 붓는니다. 팔팔 끓인 물을 뜨거울 때 부으면 재료의 아삭함을 증가시킬수 있다고 합니다. 물이 식으면 뚜껑을 닫습니다.

4 1주일 뒤 물만 따라내 끓여 식힌 다음 통에 붓고 냉장보관하며 먹습니다.



Making Tip 식성에 따라 설탕과 식초를 넣어 맛을 내거나 먹기 직전 설탕, 참기름, 깨소금 등으로 버무려 먹어도 맛있습니다.




*
-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