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
-
양배추 요리법 – 양배추무비트피클
양배추 8장, 무(15cm) 1토막, 비트 1/4개, 굵은 소금 4큰술 + 약간, 물 3컵
*
-
1
양배추와
무,
비트는 깨끗이 씻어
물기를 빼고 큼직하게 썰어 굵은 소금을 뿌려 절입니다.
2
8시간 뒤 겉
표면에 있는 물기를 닦아 통에 차곡차곡 넣습니다.
3
물
3컵에 굵은 소금 4큰술을 넣고 팔팔 끓여 뜨거울 때 통에
붓는니다.
팔팔 끓인 물을
뜨거울 때 부으면 재료의 아삭함을 증가시킬수 있다고 합니다.
물이 식으면 뚜껑을
닫습니다.
4
1주일 뒤 물만
따라내 끓여 식힌 다음 통에 붓고 냉장보관하며 먹습니다.
Making
Tip 식성에 따라
설탕과 식초를 넣어 맛을 내거나 먹기 직전 설탕,
참기름,
깨소금 등으로
버무려 먹어도 맛있습니다.
*
-
댓글 없음:
댓글 쓰기